본문 바로가기

병원 소개

구미시립 노인요양병원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갖춘 요양 병원!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

구미 시민들이 건강한 삶과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구미시와 구미교육재단이 건립한 공공의료기관입니다. 

 

쾌적한 환경 속에서 우수한 의료진과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각종 노인성 질환의 전문적 치료와 요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병원에서 몸과 마음이 치유되어 환하게 웃으시는 어르신의 모습에 보람을 느낍니다. 누군가의 가족이 되는 아름다운 일을 할 수 있어 감사하고, ‘내가 하는 일이 정말 가치있구나’하고 느낄 수 있어 행복합니다. 지역 내에서 선도적인 요양병원으로써의 자부심과 부모님을 모신다는 마음으로 우리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아름다운 노후를 위해서늘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중한 가치를 더욱더 아름답게 지키기 위해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은 성심과 성의를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고의 환경과 최적의 서비스

공익성 ∙ 안정성

구미시가 건립하고 구미교육재단이 운영함으로써 공익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구미대학교 교수진의 다양한 연구와 학생들의 봉사활동이 접목되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밝고 쾌적한 환경

현대식 노인전문병원으로 구미대학교와 인접한 친환경적인 자연 속에서 환자분들의 정신적 안정을 도모하고 깨끗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외롭지 않고 즐겁게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편안한 라텍스 침구와 계절별 환자복

라텍스 침구를 완비했고 계절별로 이불과 환자복을 구비해서 어르신들의 편안한 병원생활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최상의 식사 제공

보온 배식카를 도입했고  HACCP 인증 안전한 식재료 사용하여 최상의 식사를 제공합니다.

구미대학교와 연계한 치료프로그램 운영

의학적 치료 외에도 원예치료, 음악치료, 웃음치료, 미술치료, 학생들과 함께하는 놀이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분들이 즐겁게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시스템

전문적 재활치료프로그램 운영
(구미 최대 규모의 재활치료센터)

재활치료센터에는 최신 재활치료 장비와 기구가 구비되어 있고,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약 40여종의 재활의료기구를 이용하여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2단계 24시간 간병 시스템

노인성 질환에 따라 간병 시스템을 2단계로 구분하여 제공함으로써 최적의 병원생활을 지원하고 보호자들의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응급상황에 대한 철저한 대비

인근 대형병원들과 연계하여 환자분들의 응급 상황에 대한 대처가 신속하게 이루어집니다.

보건복지부 선정 치매거점병원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치매거점병원으로써 믿고 입원할 수 있는 질 높은 인지개선프로그램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간병비 지원

소득이 없는 기초생활수급권자를 위한 간병비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으로 진료를 받지 못했던 환자분들을 치료해 드립니다.

우수한 인력

양∙한방 협진 체계

재활의학과, 내과, 외과, 가정의학과, 한방내과, 침구과 전문의가 협진하여  환자의 증상에 맞춰 양∙ 한방의 장점을 접목해서 치료를 진행합니다.

환자안전전담 간호사

환자안전전담 간호사가 환자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재활의학과 전문의와
전문 물리치료사 ∙ 작업치료사

보바스, 보이타, PNF 등 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한 우수한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가 재활치료센터에서 환자의 상태에 맞는 최적화된 재활치료를 시행합니다.

사회복지실

사회복지사가 상담을 통해 심리적 ∙ 경제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프로그램실에서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빠른 병원 생활 적응으로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환자의 신체적 ∙ 심리적 ∙ 사회적 ∙ 영적으로 안녕할 수 있도록 총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